디지털 스쿼시를 만들어보았다.

인터랙션에 관심이 많을때라 이때는 이런 프로젝트를 많이 했었던것 같았다.


실제 스쿼시와 동작이 비슷했다. 라켓이 있고 이걸이용해 공을 치는 것이었다. 공은 프로젝터를 통해 쏴지는 가상의 공으로서 

벽을 타고 오게 되는데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해 공이 항상 동그란 모양을 가지도록 하였다. (프로젝터를 비스듬한 면에 쏘면 공이 찌그러진다.)


라켓으로 휘두르는 순간 진동피드백이 오며 속도에따라 공의 이동속도도 달라지게 하였다.


나는 라켓제작과 공 물리엔진을 담당하였다.


라켓은 도면을 직접그리고 아크릴로 제작하였으며, 공이 부딪힐때마다 LED와 진동피드백을 주도록 설계하였다.

공 물리엔진은 Processing 으로 만들었으며, 가상의 공간에서 공이 벽또는 라켓에 부딪히고 이동하도록 개발하였다.



라켓이다. 도면을 그려 아크릴로 제작하였고, 배터리를 달아 독립적으로 동작하게 하였다. 

아두이노를 통해 진동모터를 제어하였다.




묵직한 맛을 좋아해서 무겁게 만들었다.




작품 스케일이 매번 크다보니 이번에도 이렇게 일을 크게 벌리고 말았다.




라켓을 휘두르는 모습이다.


막판까지 시간에 쫓기다보니 통합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잘 마무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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